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운동 전후에 먹는 팁과 추천 음식

반응형

 

운동_음식_사진
운동-음식 이미지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운동 전후에 먹는 팁과 추천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운동 전후에 적절한 음식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운동을 촉진하고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 운동 전후에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조언과 함께 추천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운동 전

운동 2-3시간 전에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는 것은 운동에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배불리 먹을 시간이 없다면 과일이나 그라놀라바처럼 탄수화물이 많고 소화가 잘 되는 간식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운동 전에 지방이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소화가 잘 안 되고 운동 중에 위가 불편해질 수 있으므로 피하세요.

운동 전 추천음식

바나나 한 개와 저지방 우유 한 잔 땅콩버터와 작은 주스 한 잔을 곁들인 통밀 토스트 과일과 꿀 한 방울을 곁들인 오트밀

 

 

2. 운동 중

물을 마시는 것은 운동하는 동안 수분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운동 2-3시간 전에 적어도 17-20온스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운동 중에는 매 10-20분마다 7-10온스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며 만약 한 시간 이상 운동을 한다면 손실된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전해질이 함유된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운동 중 추천음식

게토레이나 파워에이드 같은 스포츠 음료 물 또는 코코넛 음료

3. 운동 후

운동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면 근육이 회복되고 재건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단백질은 닭고기, 생선, 살코기, 계란등이 있고 좋은 탄수화물은 과일, 야채, 통곡물, 콩류 등이 있습니다 몸의 수분 보충을 돕기 위해 물을 계속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운동 후 추천음식

현미밥과 찐 야채를 곁들인 닭가슴살 구이 또는 치킨 샐러드 샌드위치, 그릭요구르트, 냉동 베리, 단백질 가루 한 스푼으로 만든 스무디 모든 사람들의 식단 요구와 선호도는 다르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식사 계획을 만들기 위해 항상 건강 관리 전문가나 등록된 영양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운동 전후에 먹는 팁과 추천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9.19 - [건강 및 추천음식] - 내장지방으로 생긴 올챙이배 안 빼실꺼에요??

 

내장지방으로 생긴 올챙이배 안 빼실꺼에요??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내장지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내장지방 해결 방법 첫 번째 편한 음식 멀리 하기 드시기 편한 인스턴트 음식은 내장지방을 늘리는 정제 탄수화물 함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