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대장암에 좋은 음식 TOP10

반응형

 

대장_이미지
대장 이미지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그리고 콜라드 채소는 DNA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B 비타민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2.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는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3. 연어 및 기타 지방이 많은 생선

이 생선들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데 이것은 염증과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통곡물

퀴노아, 귀리, 보리 등 통곡물은 섬유질이 많아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대장에서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물질을 제거해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아마씨는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지방과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7. 콩류

콩, 렌즈콩, 병아리콩은 섬유질이 많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토마토

토마토는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인 라이코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9. 강황

강황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입증된 화합물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 발효 식품

요구르트, 케피어, 김치, 사우어크라우트와 같은 음식들은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1.29 - [건강 및 추천음식] - 암을 키우는 음식 TOP3

 

암을 키우는 음식 TOP3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암을 키우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절인 채소 오이지나 장아찌, 피클과 같이 소금에 절인 채소는 식도암 발병 위험을 크게 높입니다 채소라서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