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피부 가려움에 좋은 음식 TOP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피부 가려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가려움증 완화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미국 존스홉킨스대락 연구팀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는 효소의 합성 작용을 촉진시킨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환절기에 떨어질 수 있는 면역력으로 인한 피부염이나 가려움증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멜라닌 색소 억제화 기미 등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으니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2. 버섯

버섯은 건선 등으로 인해 나빠진 피부의 재생을 돕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유명한 버섯은 셀레늄과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특히 히알루론산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공급에 유익한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버섯에 함유된 코직산 또한 피부 방어력을 향상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당근

당근은 특히 피부 염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화되어 피부 점막에 영양분을 공급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당근의 카로티노이드 성분 또한 피부 면역력을 높여 피부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밝혔습니다 피부 염증은 피부의 면역력을 저해시키고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피부질환으로 면역력 강화가 중요합니다 껍질채 익힌 당근을 각종 요리에 활용하여 ㅇ피부 면여격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4. 시금치

몸에 발진이나 열꽃이 생기면서 가려울 경우 시금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시금치는 위장과 가슴이 막힌 것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 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심장과 위 그리고 내장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은 몸에 열꽃이나 발진을 가라앉히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비타민A는 피부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5. 고구마 

고구마는 위장에 쌓인 독소로 인한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장의 기능이 떨어져 체내 노폐물이 쌓이면 피부 트러블과 피부염이 생기게 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의 기능을 도와 가려움증과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1개씩 고구마를 먹는다면 피부건강 장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피부 가려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2.23 - [건강 및 추천음식] - 피부에 좋은 음식 BEST 7 (feat. 내가 직접 먹어본 것 위주)

 

피부에 좋은 음식 BEST 7 (feat. 내가 직접 먹어본 것 위주)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 몸 속 장기들은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겉으로 드러나는 얼굴피부는 매우 중요하다.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