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혈당을 낮추는 좋은 음식 Best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혈당 잡는 식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녹두

녹두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혈당을 덜 올리고 우리 몸에 있는 근육들을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훌륭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곡식입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밥을 지으실 때 녹두를 넉넉히 넣거나 녹두를 이용한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2. 조개

조개는 칼슘과 크롬 그리고 아연, 타우린과 같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인슐린 대사 증진으로 혈당을 원만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볼때 조개의 경우 소갈병의 치료에도 사용하였다고 하며 몸에 쌓인 열을 제거해 혈액순환 및 피를 더 맑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우엉

이뇨 작용을 하기로 알려진 우엉의 경우엔 땅 속 안에 있는 보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지질 성분과 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고 해당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증상완화에 대한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 수치를 줄여줄 수 있는 타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 요리를 통해 꾸준히 섭취해줄 필요가있습니다. 건강하게 우엉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그대로 갈아서 즙을 만들어 먹거나 간단한 소스를 첨가한 조림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양파

양파는 인슐린 분비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크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수치를 안정화해주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하고 양파를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양파즙 또는 양파가루, 양파즙으로 편하게 복용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5. 돼지감자

돼지감자에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이눌린 성분은 혈당 조절력이 뛰어난 성분으로 당뇨에 도움이 되며 체중 조절과 변비 예방, 노화 방지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22.12.08 - [건강 및 추천음식] - 당뇨에 좋은 음식 추천 TOP3

 

당뇨에 좋은 음식 추천 TOP3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야콘 고구마와 비슷한 형태를 가진 야콘은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특히 야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