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건강정보] 신년회 과음했다면...간 회복 돕는 식품

반응형

 

새해 목표 달성을 위한 첫 번째 단계 바로 건강 관리다. 평소 운동도 꾸준히 하고 식단 조절도 열심히 하지만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 모임 탓에 계획했던 대로 되지 않는다. 술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는커녕 속만 쓰리다. 이럴 때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만으로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연초 회식 자리 이후 간 회복에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1. 콩나물국 

콩나물국은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여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준다. 또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 

 

 

2. 북어국

북어국은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해독 작용 및 간 보호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3. 녹차나 칡차 

과음 후 마시면 좋은 음료다. 카테킨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달걀노른자, 토마토, 오이, 배 등 다양한 식품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4. 꿀물

당과 수분을 동시에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위벽 보호에도 좋기 때문이다.

 

 

5. 달걀노른자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손상된 간세포 재생을 도와준다.

6. 토마토나 오이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류를 먹는 것도 괜찮다.

 

오늘은 간 회복 돕는 식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9.16 - [건강 및 추천음식] - 간이 안좋다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3가지!

 

간이 안좋다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3가지!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양파 혹시 이미 지방간의 있는 분들이 있다면 양파 섭취가 더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는데요 양파는 지방을 분해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