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 BEST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유튜브나 SNS에서는 간단한 맨몸 운동부터 기구를 활용한 근력운동 영상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만큼 사람들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아졌고 관련 상품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요즘 인기 있는 헬스용품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1. 요가 매트

층간 소음 방지 및 부상 방지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종류도 다양하다. 일반형 외에도 6mm, 8mm, 16mm 등 두께별로 구분되며 색상 역시 핑크, 블루, 그레이 등 다채롭다. 가격대는 1만 원 이하부터 5만 원대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소재로는 PVC, NBR, TPE 등이 주로 쓰인다. 참고로 내구성이 좋은 편이지만 날카로운 물체에 긁히거나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으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폼롤러

스트레칭 도구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근육 이완 및 마사지 용도로 유용하다. 길이와 모양 그리고 재질에 따라 소프트 타입과 하드 타입으로 나뉜다. 초보자는 부드러운 재질의 EVA폼롤러를 선택하는 게 좋다. 

3. 아령 또는 덤벨 세트

무게별 구성된 조립식 형태가 대세다. 보통 0.5kg부터 2kg 내외 중량이고 크기도 작아서 보관하기도 편하다. 다만 떨어뜨리면 파손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4. 마사지 볼

테니스공 크기의 작은 공인데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탁월하다.

 

 

5. 케틀벨

전신 유산소 운동기구로 무게별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오늘은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2.30 - [건강 및 추천음식] -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 루틴 3가지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 루틴 3가지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몸짱 연예인들을 보면 ‘저 사람은 운동만 했을 거야’라고 생각하곤 한다. 하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