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금연시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금연 시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새해 다짐으로 늘 빠지지 않는 항목 중 하나가 바로 금연일 것이다. 하지만 의지만으로는 쉽게 끊기 어려운 게 담배다. 니코틴 중독성도 강하고 습관처럼 피우던 사람들은 금단현상 때문에 스트레스만 더 받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끊는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 그럴 땐 음식조절을 통해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럼 흡연자라면 알아두면 좋을만한 금연할 때 좋은 음식 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 하루 2리터 이상 마시면 좋은데 녹차나 둥굴레차등 차 종류를 마셔도 좋고 그냥 생수를 마셔도 된다. 다만 커피나 탄산음료 같은 카페인 음료는 피해야 한다. 그리고 당근이나 오이같이 수분함량이 높은 채소류를 섭취하면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또 검은콩이나 두부 미역 다시마 김 파래 된장 시금치 연근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복숭아 사과 배 감 귤 오렌지 딸기 키위 파인애플 바나나 등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육류보다는 생선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하는데 고등어 꽁치 삼치 연어 참치 정어리 멸치 청어 장어 미꾸라지 조기 갈치 가자미 문어 낙지 오징어 꽃게 새우 굴 해삼 멍게 전복 소라 홍합 바지락조개 꼬막 가리비 키조개 새조개 모시조개 대합 백합 개조개 재첩 다슬기 우렁이 해파리 주꾸미 꼴뚜기 한치 대구 명태 아귀 동태 생태 도루묵 과메기 등등 해산물 역시 훌륭한 금연식품이다.

 

오늘은 금연 시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