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2023년 재미있는 운동추천 TOP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2023년 운동추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배드민턴

우선 배드민턴은 라켓과 셔틀콕만 있으면 어디서든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내외 상관없이 바람 영향도 받지 않기 때문에 날씨 제약도 덜 받습니다. 따라서 계절 관계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운동량이 상당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쳤을 때 약 315kcal 정도 소모된다고 합니다. 걷기(120kcal)나 달리기(250kcal)보다도 높은 수치죠.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심폐 기능 강화뿐 아니라 근력 발달에도 좋습니다. 다만 손목 부상 위험이 높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고 올바른 자세로 치는 게 중요합니다.

 

 

2. 요가, 필라테스

요가나 필라테스는 정적인 운동인데 의외로 재미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우선 요가는 유연성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작 자체가 워낙 다양한 데다 호흡법 역시 달라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다만 근력운동과는 거리가 멀다 보니 다이어트 목적으로는 다소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반면 필라테스는 달랐습니다. 기구를 활용하여 진행되다 보니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도구를 사용하면 맨몸으로만 하는 것보다 더 강도 높은 운동이 가능했습니다.

3. 수영

수영은 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우리 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특히 척추, 무릎 상태가 좋지 않은 노년기에 접어든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계속적으로 진행하면 전신 건강에 좋고 수영을 할 때 다량의 산소가 요구되고 그로 인하여 폐의 기능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수영을 하면 숨을 쉬면서 우리 몸으로 피가 제대로 이동하기 때문에 심장에 이롭습니다. 수영은 신경이 휴식을 할 수 있고 뭉쳐버린 근육이 풀어지면서 모세혈관이 활성화되어 몸 안에 축적된 찌꺼기를 밖으로 빠져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데 수영선수들을 보면 피부가 깨끗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복싱

복싱은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고, 복싱의 동작들은 허리, 어깨, 팔, 다리의 말초 근육을 발달시켜 군살을 제거하는데 이상적이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더불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싱을 배우면 자연스럽게 줄넘기 운동도 같이 하게 되는데 줄넘기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복싱을 배운다는 것은 다이어트에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샌드백을 치거나 잽과 펀치를 날리는 복싱은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각종 기술을 알아가면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기분전환을 도와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오늘은 2023년 운동추천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1.03 - [건강 및 추천음식] -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 BEST 5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 BEST 5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유튜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