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 루틴 3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몸짱 연예인들을 보면 ‘저 사람은 운동만 했을 거야’라고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실제로 보디빌더 선수나 트레이너 같은 전문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일반인도 충분히 가능하다. 물론 식단관리도 해야 하지만 헬스장에서만 할 수 있는 운동법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홈트레이닝이란 말 그대로 집에서 하는 운동이라는 뜻인데 요즘엔 유튜브 채널로도 홈트 영상이 많이 나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골라 보면서 하면 된다. 그럼 간단하게 맨몸운동 루틴 3가지를 알려주겠다.

1. 스쿼트 

하체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이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천천히 앉는다. 이때 허리는 꼿꼿히 세우고 엉덩이는 뒤로 뺀다는 느낌으로 내려가야 한다. 만약 자세가 흐트러지면 부상 위험이 있으니 최대한 정확한 자세로 실시하도록 하자. 

 

 

2. 런지 동작

한쪽 발을 앞으로 내딛고 반대쪽 발은 뒤로 뻗는다. 양쪽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3. 코어 운동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상체를 세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 되는데 보기와는 달리 상당히 힘들다. 초보자는 30초 정도 버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이렇게 하루에 세 가지 동작을 각각 15회씩 총 45회 반복하면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4. 팔 굽혀 펴기

가슴 근육 발달에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어깨 및 삼두박근 단련에도 좋다. 우선 엎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린 후 바닥을 짚는다. 이때 엉덩이와 허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그리고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려 상체를 내린다. 이때 주의할 점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부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만약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대고 해도 괜찮다. 다만 횟수보다는 정확한 자세 유지에 신경 써야 한다.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맨몸운동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