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코로나19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 전 국민 모두가 걱정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이다. 바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인데 이럴 때일수록 개인위생관리 및 면역력 강화시키는 게 중요한데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코로나19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마늘

마늘 안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고 한다. 또한 체내 비타민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기능도 활성화시켜주고 인슐린 분비촉진시켜서 혈당조절하는데 도움 준 다고 하니 정말 고마운 식품이다.

 

 

2. 강황

강황 속 커큐민성분이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주며 유해세균 제거한다고 한다.

3. 표고버섯

버섯류 안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신체방어체계 자극해서 감염된 세균 죽이는데 도움 준다.

4. 고등어

고등어는 불포화지방산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개선 및 혈관건강증진도움된다.

 

 

5. 생강

생강의 진저롤 매운맛 내는 성분이 항염증효과 있어서 기관지염증상완화된다고 한다.

6. 양파

양파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는데 도움 되고 각종 심혈관질환예방되며 혈전생성방지되어 뇌경색 심근경색등 방지할 수 있다.



위 6가지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 있는데 각자 취향에 맞게 골고루 섭취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