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잠 잘오는 음식 BEST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잠 잘 오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불면증 증상.. 스트레스 또는 불규칙한 수면 패턴 탓에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바나나, 체리, 호두, 우유, 상추 등등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근육 이완 작용을 도와주어 편안한 상태로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우유

따뜻한 우유 한잔은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주는데 이로 인해 깊은 잠을 유도한다고 한다. 

 

 

2. 체리

체리는 천연 수면제라고도 불리는데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피로해소 및 불면증 개선에 좋다고 한다. 

4. 호두

호두는 뇌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신경 안정 물질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준다고 한다. 

5. 상추

상추 역시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락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진정작용을 돕는다고 한다.

 

 

6. 양파 

양파는 매운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온을 상승시키고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졸음이 온다고 한다. 

7. 대추차 

대추차는 중추신경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한다. 

8.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는 허브티 종류 중 하나로 은은한 향이 특징인데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에 좋다.

 

 

9. 연근

연근은 뮤신 성분이 위장 보호 및 해독작용을 한다고 한다.

10. 마늘

마늘은 리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여주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오늘은 잠 잘 오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0.17 - [건강 및 추천음식] -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해 1분만에 잠드는 방법!!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해 1분만에 잠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해 1분 만에 잠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대로만 따라 하면 어디서든 잘 수 있어요 당장은 힘들겠지만, 꾸준히 연습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