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배탈 났을 때 대처법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배탈 났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살면서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증상 바로 배탈이다. 배가 아픈 건 물론이고 속이 울렁거리고 구토 증세까지 나타난다. 음식을 잘못 먹었거나 찬 음식을 먹었을 때 주로 발생하는데 복통 외에도 설사나 혈변 같은 증상도 동반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하루 이틀 내에 완화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렇다면 배탈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게 좋다. 핫팩이나 찜질팩을 이용하면 되는데 만약 없다면 수건을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돌려 사용해도 된다. 단, 화상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자. 그리고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실차, 생강차, 꿀물 등이 좋은데 이때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넣으면 더 좋다고 한다. 또 하나 알아둘 점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맵고 짠 음식은 장점막을 손상시켜 세균 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 역시 중요하다. 탈수 현상을 예방하려면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줘야 한다.

 

오늘은 배탈 났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