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체력도 떨어지고 몸보신할 음식을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든든하게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추운 겨울날 먹기 좋은 따뜻한 국물요리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식을 알려드릴게요. 한 끼 든든히 드시고 추위 이겨내세요!

1. 삼계탕

 닭 뱃속에 찹쌀, 인삼, 대추, 마늘 등을 넣고 푹 끓이면 되는데요. 닭고기 자체만으로도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각종 한약재를 넣으면 원기회복에 더욱 좋습니다. 

 

 

2. 사골곰탕

사골곰탕은 뽀얀 국물이 매력적인 보양식이다. 곰탕용 뼈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후 끓는 물에 한번 데쳐 불순물을 제거한다. 그리고 솥에 담아 푹 끓이면 된다. 기호에 따라 소면이나 만두를 추가해도 좋다.

3. 제철 해산물 굴국밥

뚝배기에 밥을 담고 물을 부은 뒤 생굴과 두부, 대파, 홍고추 등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팔팔 끓이면 끝이에요. 

4. 소고기 뭇국

소고기뭇국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이자 소울푸드다. 무 특유의 시원한 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단백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좋다. 조리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먼저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핏기가 사라지면 나박썰기한 무를 넣고 함께 볶아준다. 무가 투명해지면 물을 붓고 끓인다. 이때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으면 끝이다. 

 

5. 어묵탕

어묵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다.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먹는 꼬치 어묵도 맛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면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우선 멸치 육수를 우려낸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어묵을 넣는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넣어도 좋다.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모두 만들기 쉽고 간단하니까 이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