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건강] 올바르게 손 씻는 법 6단계 & 비누 대신 쓸 수 있는 것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손 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의 위생 관념이 더욱 철저해지고 있다. 매일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건 물론이고 손 소독제나 핸드워시 같은 개인위생용품도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바이러스 감염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왜일까? 전문가들은 바로 ‘손’때문이라고 말한다. 아무리 열심히 손을 씻어도 손톱 밑이나 손등 주름 사이처럼 세균이 남아있기 쉬운 부위엔 잔여물이 남기 마련인데 이로 인해 다른 물건을 만졌을 때 교차감염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손을 씻을 수 있을까?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및 각종 도구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손바닥끼리 마주 대고 문지른다. 이때 손가락 사이사이 깍지를 껴서 꼼꼼히 닦아야 한다. 그리고 양 손바닥을 서로 맞댄 뒤 문질러준다. 마지막으로 엄지손가락을 반대쪽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씻어주면 된다. 이렇게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헹궈내면 끝이다. 만약 공중 화장실 이용 후라면 종이 타월 대신 수도꼭지를 잠그고 페이퍼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면 더 좋다. 참고로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세정제를 사용하면 살균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니 알아두자.

 

오늘은 손 씻는 방법에 대해에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