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BEST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다이어트하면 닭가슴살 샐러드나 삶은 달걀 정도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식단이지만 이왕이면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저는 주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는데요.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 영양가도 높아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즐겨 먹는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

 계란찜이에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물 약간 붓고 소금 간 살짝 해준 다음 풀어놓은 계란물을 부어주고 랩 씌워서 구멍 송송 뚫어주면 끝이랍니다. 간단하죠? 취향에 따라 각종 야채나 치즈 넣어주셔도 좋아요. 참고로 노른자는 빼고 흰자만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거든요.

 

 

두 번째

스크램블 에그예요. 이것 역시 간단한데요. 팬에 기름 두르고 푼 계란 부어서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우유 1스푼 정도 넣으면 더욱 부드러워져요.

세 번째

단호박죽이에요. 이건 전날 미리 만들어놔야 하는데요. 냄비에 불린 찹쌀이랑 찐 단호박 으깨서 넣고 설탕 2스푼 넣어서 푹 끓여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견과류나 꿀 첨가하셔도 좋고요.

네 번째

오트밀 죽이에요.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인데요. 외국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따뜻한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으면 되는데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납니다.

 

다섯 번째

미숫가루예요. 보통 여름에 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드시는데요. 겨울엔 따뜻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믹서기에 찬 우유랑 미숫가루 5큰술, 꿀 3큰술 넣고 갈아주신 다음 컵에 담고 위에 잣이나 호두 올려주시면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어요. 여섯 번째는 요거트 스무디예요. 플레인 요거트에 냉동 블루베리 듬뿍 넣고 갈면 새콤달콤 맛있답니다. 일곱 번째는 과일 주스예요. 사과나 오렌지, 키위, 딸기 등등 제철 과일 사다가 믹서기나 블렌더에 갈아서 드시면 든든해요. 여덟 번째는 아보카도 비빔밥이에요. 밥 위에 반숙 계란 프라이 올리고 간장 소스 만들어서 비벼 드시면 꿀맛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