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골다공증 예방하는 뼈에 좋은 다양한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부족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우리 몸속에서는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되고 있다. 이로 인해 요즘 젊은 층에서도 골다골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여성들에게는 폐경 이후 골밀도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남성들도 흡연과 음주 과다 섭취 및 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매년 골다공증 환자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평소 칼슘 섭취만 잘해줘도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은 700mg인데 우유 2잔(400ml) 또는 치즈 2장(100g) 정도면 충분하다고 한다. 이때 비타민D 역시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 햇볕을 쬐거나 달걀노른자생선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만약 식품만으로 충족시키기 어렵다면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주의할 점이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칼슘제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하여 선택해야 한다. 간혹 화학 부형제가 들어간 제품이 있는데 장기간 복용 시 부작용 우려가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합성첨가물 유무도 체크하길 바란다. 보통 향미 증진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체내 축적되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합성착향료, 무합성착색료 제품인지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끝으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료 특성상 저온 살균된 비소성 칼슘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