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감기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감기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더욱더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우리 몸은 체온 유지를 위해 에너지를 소모하는데 이때 면역력도 같이 저하된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그리고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어떻게 해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지 알아보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감기나 독감 환자가 급증한다. 아무래도 기온 변화가 심하다 보니 신체 리듬이 깨지기 쉽고 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일수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자칫 방심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한다. 그래야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음으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 건조해지면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제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나 귤, 오렌지, 키위 등이 좋다. 아울러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 하루 8잔 이상 마시면 체내 노폐물 배출 및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된다.

 

오늘은 감기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