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BEST 7 (feat. 내가 직접 먹어본 것 위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 몸 속 장기들은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겉으로 드러나는 얼굴피부는 매우 중요하다. 요즘처럼 마스크를 매일 착용해야 하는 시기에는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 탓에 따로 챙겨 먹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도 충분히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준비한 오늘의 콘텐츠는 바로 피부에 좋은 음식 7가지다. 실제로 먹어보고 효과를 본 음식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1.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2. 시금치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좋다. 더불어 엽산과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3.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여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준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레몬의 2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제거에 효과적이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마늘

마늘은 살균작용이 뛰어나며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7.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는데 노폐물 배출에 좋아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