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추운날 먹기 좋은 겨울 보양식 TOP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추운날 먹기 좋은 겨울 보양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올 한해도 벌써 12월 마지막 달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연말 계획 어떻게 세우고 계신가요? 송년회나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도 좋지만 무엇보다 건강관리가 최우선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철 면역력 관리 및 체력 보충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매 끼니마다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을 챙겨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보양식인데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기력보충 할 수 있는 보양음식 종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삼계탕 - 닭 자체만으로도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인삼, 대추, 마늘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끓이면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2. 장어구이 - 비타민 A 함량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3. 추어탕 -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 

 

 

 

4. 전복죽 - 타우린 성분이 많아 간 기능 개선에 좋으며 시력 보호에도 좋은 식품이다. 

 

5. 낙지볶음 -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빈혈 예방에도 좋다. 

 

6. 굴국밥 -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아연 함유량이 높아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 

 

7. 육개장 - 소고기 양지머리 육수에 고사리, 숙주나물, 대파 등 갖은 채소를 듬뿍 넣어 끓인다. 

 

8. 설렁탕 - 소뼈를 푹 고아낸 국물에 살코기와 소면을 말아 먹는다. 

 

9. 갈비탕 - 기름기를 제거한 뒤 파, 무, 양파 등을 넣고 끓여서 만든다. 

 

10. 사골곰탕 - 한우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내 뽀얀 국물을 낸다.

 

 11. 도가니탕 - 콜라겐 덩어리라 불릴 만큼 피부미용에 좋아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12. 꼬리곰탕 -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성장기 어린이 발육에 좋다. 

 

 

13. 해물탕 - 꽃게, 새우, 홍합,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넣는다.

 

14. 대구탕 - 숙취해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15. 알탕 - 명태알과 곤이를 주재료로 콩나물, 미나리, 쑥갓 등을 곁들인다. 

 

16. 아귀찜 - 담백한 흰 살 생선이지만 매콤한 양념 덕분에 비린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17. 과메기 - 꽁치를 바닷바람에 얼렸다 녹였다 반복하여 건조시킨 과메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18. 홍어삼합 - 삭힌 홍어와 삶은 돼지고기, 묵은 김치를 함께 먹는 음식이다. 

 

19. 복어탕 - 해독작용이 뛰어나 숙취해소에 그만이다. 

 

20. 연포탕 - 낙지를 살짝 데쳐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는다.

 

 

 21. 조개탕 - 바지락, 모시조개, 백합 등 제철 조개를 이용해 담백하게 끓인다. 

 

22. 재첩국 - 섬진강 일대에서 많이 잡히는 재첩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간기능 강화에 좋다. 

 

23. 우럭매운탕 - 회나 매운탕으로 즐겨먹는 우럭은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해 탕으로 끓여도 맛있다.

 

오늘은 추운날 먹기 좋은 겨울 보양식에 대해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