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노년에 좋은 운동 추천 TOP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노년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만큼 평균 수명이 길어진 만큼 건강관리 또한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젊은 시절 열심히 일하고 저축하여 노후 대비를 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몸 관리를 통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수인데요. 그렇다면 중장년층 혹은 노년기에 하면 좋은 운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물론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좋다고 알려진 운동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수영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덜 가고 부상 위험이 적습니다. 또 전신운동인 데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고혈압 환자나 심장병 환자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2. 등산

산 정상에 올라갔을 때 느껴지는 상쾌함과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걷다 보면 저절로 기분 전환이 됩니다. 다만 관절이 약한 분들은 무리하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요가

요가는 유연성 및 근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신체 균형을 잡아주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단, 고혈압 환자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4. 골프

중년 남성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스포츠죠. 허리 회전 동작이 많아 척추 근육 발달에 좋고 심폐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자전거 타기

심폐기능 강화 및 하체 근력 발달에 좋습니다. 단, 안장 높이 조절을 잘해야 하며 안전장비 착용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노년에 좋은 운동에 대해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9.23 - [건강 및 추천음식] - 노후에 취미생활 제발 이거 하세요!! 완전 꽁짜 입니다.

 

노후에 취미생활 제발 이거 하세요!! 완전 꽁짜 입니다.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노후 취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은퇴 후 어떠한 취미 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마땅한 취미 생활도 없고 적적한 삶을 보내고 계시나요? 건강한 노후를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