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소기업 소상공인공제 노란우산공제 장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노란 우산 공제 장점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란 우산 공제 장점

 

첫째

연간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효과를 볼 수 있고 이를 통해서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냐 법인 대표냐 그리고 소득 금액에 따라서 최대 소득공제 한도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소득세율에 따라서 절세효과가 100만 원 넘게 절세 효과를 볼 수도 있는 좋은 상품이에요 절세가 얼마나 수익률 높은 투자인지 아실 겁니다.

 

 

둘째

복리이자란 점입니다. 기본도 2.7%인데 이게 복리로 적용되고 있고 폐업이나 사망 시에 3.0%의 복리이자를 줍니다. 복리는 장기로 가입할수록 이자에 이자가 붙으면서 돈이 빠르게 불어나요 절세효과를 보면서 복리이자 혜택도 얻을 수 있으니깐 웬만한 은행 예금이나 적금보다 훨씬 좋은 제도예요 폐업할 때나 법인 대표 퇴직할 때 이 돈을 수령해서 비상금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셋째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내가 모은 부금 내에서 공제계약 대출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러면 중도 해약을 하지 않아도 자금을 확보할 수가 있겠죠.

넷째

압류로부터 공제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어떤 상황이 와도 노란 우산 납부금액은 법적으로 압류가 금지되니까 나중에 사업을 재기할 때 또는 생활 안정 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어요 경영/세무/법률 상담부터 휴양시설 이라던가 건강 검지 할인까지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직장인만 복지가 있는 게 아니에요 사장님들도 복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섯째

노란 우산 가입 장려금이 있습니다. 평균 월 2만 원씩 최대 1년까지 지원해 주니까 연간 24만 원 부금액을 추가로 적립을 받을 수가 있어요 예산 소진 시에는 지원 불가능하니까 가입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질문

공제금은 언제 신청해서 받을 수가 있을까요?

노란 우산은 퇴직금 성격이에요 폐업 후 사업재기 및 생활 안정을 위해서 목도를 마련하게 하는 공적 공제제도 이기 때문에 생계 위협요인이 발생하면 공제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폐업,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한 퇴임 10년 이상 가입자가 만 60세 이상 된 경우에는 받을 수가 있어요 가입대상은 소기업, 소상공인(개인사업자, 법인 대표) 그리고 사업자등록증은 없지만 소상공인으로 분류되는 프린랜서 유튜버 등 사업소득 원천징수가 확인되는 분이라고 하면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월 납입액은 5만 원~10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요

월납 또는 분기납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유흥주점 단란주점 무도장 도박장 의료행위가 아닌 안마업은 가입이 불가능하고 부동산 임대업의 소득은 소득공제 혜택이 없습니다. 또 중도 해지할 경우 7회 이상 납부하면 원금이 100% 보장되지만 공제 사유가 아닌 이유로 임의해지하면은 그동안 받았던 소득공제금액에 기타 소득세가 원청 지수 됩니다. 실제 수령액이 납 부부 금액보다 작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폐업 후에 국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서 제공되었던 소득공제 혜택을 돌려주는 정도지 손해는 아닙니다. 그런데 노란 우산은 9월에 가입해야 됩니다. 9월 한 달간 노란 우산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사입을 하면 전원 네이버 포인트 3만 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9월 온라인 가입자 중에서 추첨해서 95명에게 터풋샾마사지 10만 원 2매를 드립니다. 그래서 노란 우산을 9월에 꼭 가입하셔야 돼요.

 

오늘은 노란우산공제 장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