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갤럭시 Z 플립4 살까?? 말까?? (장점과 단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Z플립 4를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장.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장점(구매해야 하는 이유)

1. 이번 Z플립 4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을 일단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사실 전작도 디자인 때문에 정말 많은 판매가 있었죠 특히나 무광의 글라스에 유광 테두리의 조합이 이번에 굉장히 고급스러움을 더했는데요. 그리고 힌지 부분이 조금 더 슬림해져서 그립감도 좀 더 좋아졌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슬림해진 게 장점은 장점이지만 사실 체감으로는 딱히 별 차이는 없어요 힌지가 윗부분에 있어서 그런지 딱히 그렇게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해요 그래서 이것 때문에 그립감이 좋아졌다고 얘기를 하기에는 조금 아닌 거 같아요. 그리고 플립 디자인에 또 다른 장점이 있죠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나만의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디자인에 예민하신 분들 혹은 개성 있는 나만의 제품을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큰 잠점이 되겠습니다.

갤럭시플립
플립색상

 

2.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딱 접어서 커버 디스플레이로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처리하실 수가 있습니다. 시계 화면부터 내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꾸밀 수가 있고요 사진이나 움직이는 커버 화면으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메시지나 메일을 확인하기에도 충분한 크기고요 접은 상태에서도 삼성 페이와 같이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플립의 특성상 매번 펼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커버 화면이 굉장히 많이 커버를 해줍니다. 그런데 어쨌든 쓰다 보면은 펼쳐야 할 때가 있기는 있어요.

플립
갤럭시플립

 

3. 후면 카메라의 활용입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서요 사진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더 좋은 후면 카메라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휴대폰을 돌려가지고 잡아서 불안하게 사진을 찍는다거나 그런 경우가 많은데 Z플립은 기존의 바형 스마트폰보다는 조금 더 후면 카메라의 활용도가 더 좋습니다. 그냥 버튼을 두 번만 딸깍딸깍 누르면 바로 카메라가 켜지게 됩니다. 그냥 들고 찍으시면 후면 카메라로 찍는 겁니다. 여기서 동영상으로 바꿀 수도 있고 앵글을 또 바꿀 수도 있어요 후면 카메라를 쓰는데 확실히 안정적으로 촬영을 할 수가 있죠 그래서 셀카 같은 걸 자주 찍는 분들은 한테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플립전면카메라
플립 전면카메라

단점(구매해야 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

 

1. 플립이 나오면서부터 계속 나오던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파형으로 된 기존의 스마트폰에 익숙하다 보니까 같이 이번 펼쳐야 했냐? 실제 플립을 쓰시던 분들이 다른 일반 스마트폰으로 다시 갈아타고 싶다고 하는 이유 중에 굉장히 많은 이유 중에 하나가 접고 펴고 게 불편하다 였습니다. 특히 한 손으로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힘드실 겁니다. 만약에 한 손으로 편다면 스냅을 이용하셔야 되겠죠? 이 과정에서 엄지 손가락으로 디스플레이를 엄청 긁습니다. 그래서 플립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매장에 가셔서 직접 오랫동안 만져보고 사용해 보시고 나서 결정하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플립
갤럭시플립전면

 

2. 굉장히 두꺼워진다는 겁니다. 접었을 때 너무 두꺼워지고 무게감도 상당합니다. 접어서 작아지는 것 까지는 좋아요 좋은데 그만큼 두꺼워지죠 스마트폰 2개만큼의 두께가 됩니다. 그래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는 좋은데 뒷주머니 같은데 찔러 넣고 다니기에는 불편하다는 거예요 그리고 무게도 사실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무게만 딱 보면은 별로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거든요 유난히 엄청 무겁다거나 그런 건 아닌데 접으면  또 묵직함이  느껴지면서 불편합니다.

갤럭스플립디자인
플립전면디자인

 

 

3. 주름입니다. 전작보다 개선이 많이 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주름은 주름이죠 특히 주름이 날씨 좋은 날 밖에서 햇빛 밑에서 휴대폰을 할 때 너무 다도 잘 보입니다. 그리고 가로로 어떤 영상 같은 걸 볼 때도 가운데 주름이 밝은 곳에서 보면은 선이 보이는 게 있어요 또 사람에 따라서 모르겠지만 스크롤할 때 움푹 파인 곳이 손가락에 툭툭 걸립니다. 은근히 또 신경이 조금 쓰여요 접어져서 편리하고 작고 예쁜 대신에 아쉰 운 부분이 많이 남습니다.

플립주름
화면주름

이번에 간단하게 갤럭시 Z 플립 장단점에서 얘기해 드렸는데요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따져보셔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