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인생 첫 독립 전 꼭 알아줘야 할 이사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이사 꿀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이사 업체 등급 확인

이사 업체를 꼼꼼하게 비교한 뒤 고르는 것은 필수 소중한 이삿짐 들을 혹시라도 거칠게 다룰까 걱정이라면 반드시 이사 업체 등급을 확인해보자 빅데이터 기반 업체별 등급 제공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실제 이용 고객들에게 나쁜 평가를 받은 업체가 리스트에서 바로 빠져 처음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폐가전 방문수거 서비스

오래된 냉장고부터 세탁기, TV를 무상으로 버리는 법 무겁고 운반하기 어려워 골칫거리였던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전화와 인터넷은 물론, 카카오톡으로도 예약할 수 있어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필수로 자리 잡았다.

3.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새 집의 인테리어를 미리 해볼 수 있는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여러 인테리어 플랫폼의 가구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자신의 가구들을 새 집에 배치해 볼 수 있다 오늘의 집 홈페이지의 3D 가구 시뮬레이션에서는 이사 갈 곳의 도면 입력 후 3D 가구 배치와 1인칭 모드로 볼 수 있어 이사를 꼼꼼하게 준비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4. 주소이전 서비스

이사 후 주소를 한 번에 변경해주는 간편 서비스 전입신고를 마쳤다면 잊지 말고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를 신청해보자 우편물들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받는 서비스로 최초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금융 관련한 고지서들을 새로운 주소로 받기 위해서는 KT의 KT MOVING도 통신사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5. 종량제 봉투 재활용

이사 오기 전 쓰다 남은 종량제 봉투 절대 버리지 마세요 신분증을 지참해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기존 동네에서 구매한 종량제 봉투를 새롭게 이사한 주소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단, 음식물이 아닌 일반 종량제 봉투만 해당하니 필수 체크!

 

오늘은 이사 꿀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