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아이폰14 싸게 구입 할수 있는방법, 사전예약(스펙 간단하게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애플이  7일(현지시간) 아이폰 14 시리즈 등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1. 아이폰 14 시리즈 스펙

아이폰 14 시리즈는 일반(6.1인치), 프로맥스(6.7인치), 플러스(6.7인치), 프로(6.1인치) 등   4종으로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프로덕츠 레드(아이폰 14, 14 플러스)와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아이폰 14프로, 프로맥스)등 미니 시리즈는 없앴습니다.

아이폰 색상1
아이폰 색상1
아이폰 색상2
아이폰 색상2

애플은 이번에 내놓은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고가형 모델만 M자형 노치(화면 상단 테두리)를 없애고 스마트폰 두뇌에 해당하는 AP로 전작에 사용했던 A15바이오닉 칩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 아이폰 14 기본과 플러스 모델에는 A16 신형 칩 A16 바이오닉이 장착 애플은 A16 바이오닉은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이폰 스펙
아이폰 스펙

 

또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카메라 스펙입니다. 4800만 화소에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 커버를 통해서 스크래치 또한 방지해 줍니다. 저조도 모드가 아이폰 13프로 보다 2배 좋아졌고 그만큼 다이내믹 레인지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심지어는 48MP를 proraw버전으로 찍을 수 있어서 이젠 이 카메라 한 개로 다할 수 있을 듯 야간 모드 노출은 2배가 빨라졌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에서도 엄청난 업그레이드를 보였는데요. 새로운 2.8K 액션 모드를 통해서 손떨림 기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아이폰 카메라

또 충돌 감지 기능이 들어가서 애플 워치와 연동되어서 충돌이 발생했을 때 긴급 연락이 갈 수 있는 그런 기능도 들어갔고요. 새로운 안전 서비스로 위성 연결 기능이 추가됐는데 기지국이 없는 곳에서도 위성통신으로 지금 본인이 있는 위치와 어떤 응급조치를 받아야 하는 상황인지를 단문 압축 알고리즘으로 만든 메시지로 최대한 빠르고 간결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들어갔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바로 서비스가 이루 어질지에 대해서는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배터리 라이프도 증가해서 프로는 최대 23시간 프로맥스는 29시간 오디오는 최대 95시간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듀얼 유심 카드를 지원해서 업무폰 개인폰 2대 들고 다녔던 분들은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와 프로맥스는 100% 재활용 금과 35% 이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며 친환경 제조를 신경 썼다고 매년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한번 더 강조하였습니다.

 

2. 아이폰 14 사전예약 출시일 및 가격!

아이폰 14 글로벌 1차 출시일은 9월 16일부터 사전예약 9월 30일 금요일부터 10월 6일까지 대리점, 판매점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진행 10월 7일부터 사전예약 개통을 시작합니다. 아이폰 14는 125만 원부터 아이폰 14프로 155만 원부터 아이폰 14프로 맥스는 175만 원부터 출고가 측정 및 내부 용량에 높아질수록 출고가는 상승합니다.

 

3. 아이폰 14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아이폰은 매번 출시할 때마다 자급제폰이 약정 폰 보다 출시일 때는 저렴하고 볼 수 있습니다. 쿠팡이나 11번가 옥션 등에서 할인을 받고 구입을 하시면 무약정에 휴대폰을 약 25% 할인을 받아서 구입할 수 있을 겁니다. 무약정에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게 자급제폰에 매력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같은 경우는 추가 요금제 유지기간 조건에 추가 할인 금액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혹시 모르니 예약하신 분들은 예약하신 매장과 비교하셔서 구입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전 예약하셨더라도 취소하고 자급제폰으로 구입하는 거는 전혀 문제없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작성했는데요. 출시일에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추가로  더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