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시력 안 좋으신 분들 꼭 보세요 시력에 좋은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시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메리골드

눈 건강을 위해서 꼭 드셔야 되는 음식인데요 놀랍게도 메리골드의 주 성분은 루테인+지아잔틴으로 구성돼 있어서 노화로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고 그 기능성까지 인증받고 있는데요 백내장의 경우에도 18% 감소하는 효과가 있고 메리골드는 눈 건강에 최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케일

케일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녹황색 채소 중에 루테인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루테인은 우리의 눈에서 시력을 유지시켜주고 눈 안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이 중요한 이유는 루테인이 부족하게 되면 시력이 저하되고 각종 안구질환을 가져오게 됩니다.

 


3. 당근

당근 역시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채소 중에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이기 때문인데요 우리의 눈은 베타카로틴이 부족하면 눈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되고 심한 경우 실명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황반변성 위험 43%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죠 또한 당근은 시력 보호에도 매우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낮보다 밤에 잘 안보이시는 분들이나 안구 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당근을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시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