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면역력 올려주는 추천 음식 TOP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면역력 올려주는 추천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굴

바닷속 보물이라 불리는 굴은 고대 로마 황제들이 즐겨 먹을 정도로 겨울철 면역력 향상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면역력 증진에 필요한 각종 아미노산과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비타민과 셀레늄 그리고 철분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고 증진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굴속에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아연 성분이 고등어에 32배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염증을 줄여 피로를 회소하는 타우린 성분이 오징어에 3배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2. 녹차

녹차는 각종 병원성 미생물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 뛰어난 항바이러스 기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녹차에 풍부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과 생리활성 성분인 카테킨 성분 때문인데요 커피 대신 깔끔한 녹차로 면역력을 올리고 건강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3. 마늘

마늘은 명역력을 증강시키는 최고의 자연식품 중 하나입니다 마늘에 풍부한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성분들은 신체 면역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마늘의 알싸한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각종 바이러스와 균들을 제거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몸속 유해 중금속을 배출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봤는데요 코로나 시대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악마와싸우는그림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