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흰머리가 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흰머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갈수록 늘어나는 부모님의 흰머리를 보면 나이 드신 게 실감 나서 괜히 죄송하잖아요 대체 흰머리는 왜 생기는 걸까? 여기에도 과학적인 이유가 있어요 일단 머리카락의 모낭 속에는 멜라닌 세포라는 게 있습니다 여기에서 색소를 많이 만들어낼수록 머리색이 진해지게 되는데 사람은 나이 들수록 자연스럽게 세포 수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이를 먹으면 흰머리가 나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노화가 아니더라도 흰머리가 나는 원인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스트레스가 있어요 스트레스가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서 모근의 혈관을 수축시키면 멜라닌 색소를 만들기 어려워지거든요 미국 컬럼비아대의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해소했더니 흰머리였던 모발이 다시 원래 색으로 원래 다시 돌아오는 게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또 유전적인 영향도 있는데 흔히 젊은 사람한테 나는 흰머리를 새치라고 하잖아요 이건 명칭만 다를 뿐 똑같은 흰머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치가 난 사람은 아마 부모님도 새치가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흰머리가 난 경우라면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병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 이 진료를 받아 보는 게 좋습니다 흰머리는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지만 아직 명확한 치료법은 없다고 해요 스트레스받지 않게 컨디션을 관리해 주거나 염색을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데 어느 날 거울을 보다가 뭔가 반짝인다면 그때부터 시작입니다.

 

 

오늘은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