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국내겨울여행지 베스트5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국내겨울여행지에 대해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올해 겨울도 어김없이 한파가 찾아왔다. 매서운 칼바람 탓에 밖으로 나가기조차 두려운 요즘이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엔 몸이 근질근질하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야외활동인데 말이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19 사태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사람이 밀집되는 곳은 피하고 싶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엔 답답하니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우리나라 곳곳으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그렇다면 올겨울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는 어디일까? 그리고 그곳에서의 즐길 거리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강원도 속초시

속초시 영랑호 일대를 추천한다. 이곳은 설악산 울산바위 아래 자리 잡은 호수로 둘레가 무려 8km에 달한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지만 특히 겨울철 설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장점도 있다. 우선 인근에 위치한 동명항 수산시장에선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외옹치 바다향기로 산책로는 필수 코스다. 아울러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역시 놓쳐서는 안 될 즐거움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2.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시에 위치한 향일암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곳은 남해안 최고의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가파른 언덕길을 올라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 덕분에 그간의 고생이 눈 녹듯 사라진다. 더불어 근처 돌산공원 전망대에 오르면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보길 권한다.

3. 제주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겨울바다가 매력적이다. 푸른 바다 위로 부서지는 하얀 파도 소리를 듣고 있으면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다. 또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올레길을 걸으며 산책을 해도 좋다. 만약 아이나 부모님과 함께라면 감귤 따기 체험을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직접 딴 귤을 맛볼 수도 있고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다.

 

 

4. 부산

이곳 역시 사시사철 인기 관광지로 손꼽히지만 겨울철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싱싱한 해산물 요리는 물론이고 뜨끈한 돼지국밥 국물 한입이면 추위가 싹 가신다. 더불어 해운대 빛 축제라든지 남포동 트리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5. 충남 태안군 안면도

안면도를 소개한다. 안면도는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힌다. 드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뿐만 아니라 갯벌체험, 바다낚시, 해상 스포츠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늘은 국내겨울여행지에 대해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2.23 -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 2023년 새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BEST 4

 

2023년 새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BEST 4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새해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매년 이맘때만 되면 사람들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하기 위해 일출 명소나 겨울 축제장 또는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