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2023년 새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BEST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새해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매년 이맘때만 되면 사람들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하기 위해 일출 명소나 겨울 축제장 또는 가까운 근교 나들이 장소를 찾아 떠나곤 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전국 곳곳에서는 신년 맞이 행사 준비가 한창인데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위주로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볼거리 가득한 곳만을 엄선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1. 인천 분오리돈대

먼저 인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에 위치한 분오리돈대는 일몰 명소로 유명하다. 탁 트인 바다 전망 덕분에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든다. 뿐만 아니라 해안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걷기 좋다. 다만 바닷바람이 다소 차가우니 따뜻하게 입고 가는 게 좋겠다.

2. 남산 팔각정

해돋이 명소로는 단연코 남산 팔각정을 추천한다. 이곳은 접근성이 좋고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해마다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인기 관광지다. 다만 워낙 찾는 사람들이 많아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만약 자차를 이용한다면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요금이 만만치 않다. 대신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편이 편리하다. 

 

3.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지점이라서 경치가 아름답고 주변에 맛집이랑 카페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또 다른 곳으로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이 있다. 이곳은 다양한 전시관과 박물관 그리고 갤러리가 밀집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예쁜 카페랑 레스토랑도 많고 근처에 아울렛 매장도 있어서 쇼핑하기도 좋다. 마지막으로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방문을 추천한다. 싱싱한 해산물 구경도 하고 회 떠서 먹으면 꿀맛이다.

4. 안산 봉수대

마지막으로 안산 봉수대 역시 손꼽히는 일출 명소다. 탁 트인 전망 덕분에 멀리서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 인왕산 자락길과도 이어져 있어 산책 코스로도 제격이다.

 

오늘은 2023년 새해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