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다이어트 할때 꼭 지켜야할 3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꼭 지켜야 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난 이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아무것도 모른다. 왕초보를 위한 영상 이란점을 일단 말씀드리고요 중급자 이상은 좀 소용이 없을 수도 있다는 점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하루 섭취 칼로리는 많으면 안 되지만 너무 적어도 안된다.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될까?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어야 되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복잡한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 뭉뚱그려서 남자는 2000칼로리 여자는 하루 1500칼로리입니다. 하루 500에서 1000칼로리 정도만 빼면 다이어트할 때 먹는 칼로리가 나옵니다. 그런데 정말 막 정말 빨리 빼겠다. 이런 게 아니시면 하루 1000칼로리 빼는 건 좀 권장하지 않은 게 이렇게 너무 줄여서 드시면 처음엔 잘 빠질지 몰라도 나중에는 효율이 점점 떨어집니다. 자 그래서 평균에서 500칼로리를 빼다 보니깐 남자는 2000칼로리 여자는 1500 정도로 권유를 드리고 또 생각해 보실게 나는 남자인데 키가 작고 최고 같다. 그러면 1500칼로리 정도 드시면 되고 나는 여잔데 키가 좀 크고 체구도 더 크다 이러면 2005 잡으셔도 됩니다. 물로 남자와 여자의 중간이 1700~1800칼로리 정도를 하셔도 됩니다.

 

2. 운동은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30분 정도 하자.

초보자 분들은 보통 살이 가장 잘 빠지는 운동이나 뭐 뱃살 빠지는 운동 찾으려고 하시는데 여기에 크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어떤 운동이든 하시면 좋고요 운동 별로 차이가 엄청나게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유산소는 보통 지방을 태우는데 더 좋다고 하지만 또 반대로 유산소 운동 같은 경우는 강도가 세서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어떤 운동이 더유산소와 무산소 이렇게 다 썼고 있기 때문에 딱히 뭐가 더 좋다. 무조건 이게 좋다. 이런 거는 사실 별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어디 어디 살 빠지는 운동 이런 거 안 하셔도 됩니다. 왜 그러냐 어떤 부위 운동을 하던 그 부위에 에너지만 태워서 우리가 운동을 하는 게 아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서 팔 운동을 하면 생각하시는 게 팔 주위만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로 쓴다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게 아니라 온몸의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를 위쪽으로 전달하게 됩니다 또 보통 생각하시는 것처럼 운동을 하면 여기 있던 지방이 근육으로 그대로 바뀔 거야라고 생각하시는데 절대로 지방은 근육으로 바로 바뀌지 않습니다. 지방은 때리든 전기로 지지든 어떻게 하든 가네 절대로 지방은 바로 근육이 변하는 일은 없어요. 기존에 있던 근육을 크게 하기만 하고 또 있던 지방은 자기가 따로 다이어트를 해서 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근육은 크게 만 만들 수 있고 있던 지방은 그냥 스스로 빼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운동을 또 얼마나 해야 될까 1976년 미국 국회에서 설립된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의 임상 건강 증진 학해 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따르면 운동을 무조건 많이 한다고 해서 최종 감량이 그만큼 더 많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어느 정도 일정 운동 시간만 채우면 체중감량 효과는 충분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자료는 미국 생리가 저널에 실린 한 논문을 좀 인용한 건데요 해당 연구에서 30분 운동한 사람과 60분 운동한 사람의 최종 감소를 비교를 해봤는데 60분 운동한 사람은 원래 2배로 했으니깐 체중이 2배로 빠져야 되는데 30분 운동한 사람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즉 운동을 2배 했다고 체중이 2배 빠지는 게 아니 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동은 체중감량에 있어서 20% 이하 정도고 식이욕법이 80% 이상입니다. 그리고 운동의 진짜 목적은 지방 분해가 아니라 1번 요요 방지 2번 정체기 방지 3번 건강증진 4번 근육량 유지에 있습니다. 그러니깐 아무 운동이든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고 그냥 재미있는 운동 찾아서 하루 30분 정도 계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운동을 더하실 분들은 더 하셔도 되는데요 다치지만 않게 하시면 됩니다.

 

 

3. 한 달에 2~3킬로만 빼면 된다.

적절한 감량 속도는 일단 숫자로 따지면 일주일에 0.5~1kg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한 달에는 2에서 4.5kg 도가 빠지게 되는데요 건강한 사람이라면 이 정도가 빠지는 거 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퍼센트로 따졌을 때는 한 달에 본인 몸무게 3~5% 정도까지만 빼면 되는데요 좀 보수적으로 안전하게 잡았을 때는 3% 안쪽으로 빼시면 되고요 또 내가 건강이 크게 나쁘지 않은 일반적인 보통 사람이다. 그럼 5%로 안쪽으로 빼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이 속도를 말씀 들는 이유는 단 하나인데요 왕초보 분들이 적절한 다이어트 속도를 아예 몰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아예 정말 무리하게 감량을 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거든요 그래서 적절한 속오로 빠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잘 안 빠지나 이렇게 생각을 해 가지고 잘하고 있던 운동이나 식단을 바꿔서 이상하게 해 해 가지고 오히려 안 빠지게 되거나 몸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체중을 너무 급격하게 줄이다 보면 탈모 생리 불순 면역력 저하 온갖 질환들이 다 생길 수 있고요 내가 먹는 양도 많이 줄였을 경우에는 오히려 체중이 잘 안 빠지고 효율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감량 속도에 맞춰서 목표를 좀 잡으시고요 너무 지나치게 빠른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