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한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약!! 잠을 잘자면 나타나는 효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약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평소에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한 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 근래에 나 진짜 푹 잤다. 너무 개운해하신 적이 몇 번이나 되나요? 저는 이제 가물가물해요 자고 싶다고 누우면 바로 잠이 오는 사람 사실 몇 명 없죠? 근데 이게 당연한 거예요 나만 그런 게 아니다. 우리나라 성인중 잠을 편히 못 자는 사람 비율이 무려 73.4% 자고 싶은데도 막상 잠이 안 오는 경우는 바로 우리가 평소에 스트레스와 압박 때문에 몸이 긴장 상태가 피로도 쌓이고 평소에 카페인, 흡연, 스마트폰 야식 다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됩니다.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약이 바로 마그네슘, 비타민D, 칼슘입니다.

 

1. 마그네슘

마그네슘 별명이 천연 진정제입니다. 예전부터 긴장된 근육들을 이화 시켜주고 피로도를 낮추어 주어서 자기 저녁 시간 섭취를 해주면 그 이완과 함께 수면에 도움을 준다는 데이터들이 많아요 하루 섭취 권장량은 310~420mg 남성의 경우에는 연령 상관없이 여자보다 기본적으로 더 많은 마그네슘을 필요로 해요 30대 이상부터는 최고 420mg까지 하루에 섭취해 주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근데 요새 웬만하면 마그네슘이 부족합니다. 이유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우리 몸에서는 마그네슘이 제일 빨리 고괄 되기 시작합니다. 그런 데다가 요즘에 많이 드시는 육류, 설탕, 흰 밀가루 등이 마그네슘 함량이 낮습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마그네슘이 부족하고 잠을 푹 못 잘 수밖에 없습니다. 마그네슘을 충분이 섭취를 하게 되면 편안한 수면이 유지되고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드실 때 비타민D 같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비타민D

비타민D는 호르몬 분비에도 영향을 주고 기쁠 때 나오는 세로토닌 분비에 도와줍니다. 곧 멜라토닌(수면호르몬) 합성을 돕기 때문에 같이 드시면 도움이 되고 비타민D 하루 섭취량은 2,000~5,000lu까지 권장해드립니다. 지용성인 비타민D는 식사 중간, 식후 즉시 섭취 잠을 잘 자려고 드시는 거니깐 저녁 식후가 가장 좋아요 마그네슘, 비타민 와 같이 드시면 좋은 게 칼슘입니다.

3. 칼슘

칼슘도 멜라토닌을 잘 만들어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잠들기 전 칼슘 많이 든 거를 드시면 잠자는데 도움에 많이 된다고 하죠 1순위로 마그네슘, 비타민D, 칼슘을 세트로 챙겨주면 잠자는데 진짜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칼마디 외에도 수면 호르면 멜라토닌을 만들어주는 게 또 비타민B21입니다. 비타민B21이 모자라도 불면증이 올 수 있죠 주로 육류, 해산물, 달걀, 우유 및 유제품 동물성 식품에 많이 존재하는데 지나치게 채식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모자랄 수 있습니다.

 

 

4. 잠을 잘 자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

숙면을 취하면 나오게 되는 호르몬이 성장 호르몬입니다. 이 성장호르몬이 만병통치약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이 성장 호르몬으로 인해서 면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높아지는 면역력은 일반적인 면역 하고는 달라서 자연 치유력이라고 합니다. 자연치유력으로 인해서 우리 몸이 전체적으로 회복되어주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잠을 잘 자면 면역력이 놓아진다. 얘기도 하고요 잠을 잘 자야 병이 낫는다.라고 얘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잠을 잘 자게 되면 장기 회복, 정신적인 부분 심리적인 부분까지도 전부 회복시켜주는 특별한 보약이 바로 잠입니다.

 

오늘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약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