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폐건강을 회복시키는 좋은 음식 TOP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폐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생강

생강은 기침과 가래는 물론 폐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함염증, 항박테리아 효과가 있어 폐와 기관지를 세균으로부터 지켜주는데요 마늘, 양파보다 더욱 뛰어나니 요리나 차로 꾸준히 드시면 좋겠습니다.

 

 

2. 사과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비타민E 등은 폐 기능을 높이는 성분들 입니다 40대 이상의 남성 2,500명을 분석한 결과 사과의 섭취가 많은 사람들의 폐기능이 더욱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사과의 이런 성분들은 폐 건강을 유지하고, 손상된 폐의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의 한 두 개의 사과를 꾸준히 먹는다면 폐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폐 건강 강화식품으로 유명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은 대식 세포의 기능을 증진시켜 폐 속의 해로운 세균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식세포는 체내에 침입한 세균을 잡아먹는 면역세포로 오염된 공기나 흡연 등으로 유발된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4. 강황

인도 고유의 향신료인 강황 역시 폐 건강을 지키고 회복시키는 큰 도움을 줍니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폐에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발휘하여 폐암과 폐섬유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폐에 악영향을 주는 노폐물들을 제거해주며 면역력 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니 각종 요리에 첨가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5. 물

물은 모든 신체 건강에 가장 기본이 되며, 폐 건강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쉬우며 폐를 오가는 혈액 흐름도 어려워지는데요 충분한 양의 물은 폐의 점액을 가늘게 만들어 섬모의 농도를 유지하고, 독소와 오염 물질을 배출시킵니다 소변의 색깔을 통해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미지근한 물을 잘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