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불면증이 있으면 꼭 드세요! 바로 꿈나라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키위

키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아주 높은 과일인데요 비타민C와 비타민E, 엽산, 칼륨 등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과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해 소화기 건강과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키위가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4주간 잠들기 1시간 전에 키위를 2개 섭취하였더니 먹지 않았을 때보다 42% 빨리 잠들 수 있었습니다.

 

 

2. 타르트 체리

신맛이 있는 타르트 체리는 졸음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 연구에서 잠들기 전의 타르트 체리 주스를 한 잔 마시는 것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불면증을 개선시킨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것은 타르트 체리에 천연 멜라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 문제를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2018년도의 한 연구에서 타르트 체리 주스가 50세 이상의 불면증 환자의 수면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효능을 하는 견과류인데요 정기적으로 아몬드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과 심장병 등 만성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면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아몬드는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어 수면 문제를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의 마그네슘이 염증을 줄이고 수면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불안감과 우울증을 줄이는데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에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피제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항산화 성분이 졸음을 촉진시키고 불면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사람이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수면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5. 호두

호두에는 천연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호두의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체내에서 DHA로 전환되어 수면을 유도하는 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시켜줍니다.

6. 상추

상추 줄기에 있는 우유빛깔의 액체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진통효과와 최면 작용을 해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트에서 구매하는 상추는 대부분이 어린잎이거나 하우스에서 재배를 하기 때문에 수면을 유도하는 우유빛깔의 액체를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