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

설날 재난지원금 꼭! 확인해 보세요 (1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설날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올해 설날을 앞두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금을 뿌리고 있습니다 1월부터 2월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군에서는 1인당 25만 원의 코로나 상생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3일까지 주민세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지역화폐인 고성 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2. 부산 기장군

기장군에서는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중으로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고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부산 영도구

영도구에서는 출산 지원금을 500만 원까지 확대하여 지급합니다 첫째, 둘째는 60만 원 셋째 이후 240만 원으로 차등 지급되던 지원금을 이제부터 출생 순서와 관계없이 500만 원으로 동일하게 지급합니다.

4.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군에서는 폭설 피해를 입은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러한 재난지원금은 설날 이전에 개인마다 산정하여 지급할 예정으로 피해를 입은 정도에 따라 개인당 적게는 15만 원부터 최대 1100만 원까지 받아갈 수 있습니다.

5.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은 전군 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완주군민이람녀 3월 31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이 매우 넉넉하니 완주 군민분들은 꼭 신청하여 지원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6.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군에서는 전군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24일까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정보가 느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하니 무안군민 분들은 이번 설날 지원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7. 서울특별시

서울에서는 청년과 노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39세 미만 예술 전공자를 대상으로 창작 지원금 최대 1천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고 만 60세 이상 원로 예술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개인당 3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해당지원 사업은 서울 문화 재단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시에서는 관내에 내린 폭설로 피해를 입은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피해를 입은 정도에 따라 개인당 적게는 15만 원부터 최대 1100만 원까지 받아갈 수 있습니다 설 명절 이전에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신속히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9.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군에서는 10인 이상 단체객 유치 여행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박 기준 1인당 1만 5천 원을 지급하고 2박 기준 2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0. 강원도 횡성군

횡성군에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ㅅ애희망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 기간은 1월 31일까지로 1곳당 1년에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동일 사업자가 사업체를 여러 개를 운영할 경우 이 또한 한 곳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1.17 - [분류 전체보기] - 설날 재난지원금 꼭! 확인해 보세요 (2부)

 

설날 재난지원금 꼭! 확인해 보세요 (2부)

11. 전라남도 함평균 함평균에서는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씩 군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무려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은 3월 10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