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

2022년 11월 15일부터 1인당 10만 원 정부지원금 받아 가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11월 15일부터 지급되는 정부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1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고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금은 내년 초 설 명절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서울특별시

서울에서는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일반 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을 지원해줍니다 특히 이번 8월에 침수피해를 입은 서초, 동작, 영등포, 관악, 4개 자치구 특별 재난지역 취약계층에는 무상 지원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당 보조금은 예산 소진 시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할 자치구에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서울 구로구에서는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동행 지원금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은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1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군에서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20만 원을 지원합니다 신청 방식은 읍면 담당 공무원이 마을을 직접 방문해 우선 지급하고 12월부터 내년 1월 말까지는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4. 충청남도

충청남도는 이모작 농가를 대상으로 1ha당 100만 원씩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은 내년 6월까지 밭농사에 이용되는 논으로 수확이 가능해야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농림축산 식품부의 논 활용 직불사업을 신청하면 1ha당 50만 원의 지원금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충청북도

충청북도에서는 괴산 지진 피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최근 괴산 지진으로 피해를 본 주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형태인데요 지진으로 주택에 큰 균열이 생기거나 출입문이 틀어지는 등 파손이 있는 경우 피해 규모에 따라 적게는 90만 원에서 최대 1500만 원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반드시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 경기도

경기도에서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액을 9만 5천 원으로 대폭 인상하여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은 주민센터에 한 번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7. 경기도 용인시

용인시에서는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지원금 10만 원을 지원합니다 고물가, 고유가로 힘든 시기인 만큼 민생 정책의 일환으로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인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8. 광주광역시

광주에서는 예술인 일상 회복 희망지원금을 1인당 50만 원씩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은 광주에 거주하는 예술인 개인 또는 단체이거나 광주 소재의 창작공간을 임차하고 있는 경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11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과주 문화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금은 예산이 조기 소진되면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9. 경상북도 영양군

영양군에서는 고추 농가를 대상으로 특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고추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ha당 6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관련 예산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 연내 농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0. 경상북도 경산시

경산시에서는 전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해당 지원금 신청은 10월 31일까지였으나 아직도 약 7800명이 신청하지 않아 11월 15일까지 신청기한을 연장했다고 합니다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다 보니 꼭 신청 기한 내에 신청하셔야 됩니다.

 

 

11. 부산시

부산에서는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던 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 원의 지원금을 드립니다 신청 기한은 11월 18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은 부산 문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부산 수영구 장애 예술인 창작공간 온 그루 다목적실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 대구광역시

대구에서는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60만 원의 지원금을 드립니다 친환경 보일러를 새로 설치했거나 기존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드리는데요 올해 보일러를 교체할 계획이 있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가구는 10만 원을 지원해드리고 저소득층을 대상으로는 최대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국내 5개 보일러사의 제품이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설치 이전에 앞서 자치구 환경부서와 충분한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13.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에서는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4개월 간 약 800만 원의 특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해당 지원금은 학업, 생활, 건강, 자립, 지원 등 청소년기 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것들을 지원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14. 대전광역시

대전에서는 남성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100만 원의 출산 지원금을 지급니다 6개월 이상 대전시 거주한 남성 장애인의 배우자가 출산하거나 임신기간 4개월 이상 태아가 유산 또는 사산된 경우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자치구에서만 해당 지원 사업을 시행했지만 앞으로는 대전광역시 전체로 확대해 장애인 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5.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각종 행사 취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예술 화동 증명서를 소지하거나 최근 5년 이내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1건 이상인 장애 예술인 제주도로 사업자등록이 된 단체 또는 5년 이내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2건 이상인 전문 문화예술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 사업은 12월 14일에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11월에 받을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원금 받는 남여 그림 이미지
지자체 지원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