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

9월 말부터 10월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전국 지자체들의 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9월 말부터 10월까지 재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전국 지자체들의 지원금 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니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원주시

원주시에서는 10월에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지원금 지급 이전 콜 센터를 마련해 운영 중이며 지원금 지급이 끝나는 10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신청 기간 소식은 나오지 않았으나 10월에 반드시 드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포항시

포항시에서는 최근 태풍 피해 입은 주민에게 재난지원금 200만 원을 우선 지급합니다 또한 이는 도배 값밖에 충당되지 않는다는 시장의 주장이 있어 지원금을 드린다고 하니 피해 입으신 분들 조금의 위로가 되시길 바랍니다.

3. 서울시

서울시에서는 수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 500만 원을 지급합니다 긴급복구비 200만 원, 중앙정부 지원금 200만 원, 서울시 지원금 100만 원 등 총 5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 2억 원의 특별자금 융자도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밖에도 추가적인 지원금은 청년들을 위해 최대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니다 주거취약 청년 가구의 이사비를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월세 40만 원 이하 거주하는 청년에게 이사비 최대 4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는 9월 26일까지 신청받고 있고 생에 1회만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4. 양양군

강원 양양군에서는 1인당 20만 원씩 일상 회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시 선불카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올해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5. 함평군

함평군에서는 모든 시민에게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드립니다 신청 시 함평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10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그전에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6. 곡성군

곡성군에서는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 일상 회복 지원금을 드립니다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지역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곡성군민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7. 과천시

과천시에서는 만 65세 이상 모든 노인에게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다른 지자체와 달리 오직 고령자를 위한 지원금으로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신청은 9월 30일까지 받으며 고령인 어르신을 대신하여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8.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지난번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사람이 12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번 달 말까지 신청하지 않을 시 자동 소멸된다고 하니 주변에 제주 지인이 있다면 꼭 신청하라고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9. 임실군

임실군에서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은 10월 31일까지 받으며 임실군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10. 경기도 안성시

경기도 안성시에서는 1인당 최대 5만 원의 소비 지원금을 드립니다 지역화폐 또는 현금으로 지급하는 형태가 아닌 캐시백으로 드린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결제를 했으면 결제한 금액을 돌려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에산 소진 시까지 계속될 전망이라고 하니 안성시민 분들은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10월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자체들을 정리했습니다 추가적인 소식 나온다면 또 전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