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지진 발생 시와 지진 발생 후에 해야 할 것(지진에 대처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지진 발생 시와 지진 발생 후에 해야 할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I. 소개

A. 지진의 정의: 지진은 지구 표면 아래의 지각판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 현상입니다. 건물, 도로, 교량 및 기타 인프라에 상당한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부상 또는 인명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B. 지진에 대비하는 것의 중요성: 지진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고 파괴적일 수 있습니다. 지진이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준비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준비를 하는 것은 또한 부상이나 사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 기사의 목적: 이 기사의 목적은 지진에 대비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지진이 발생하기 전 발생하는 동안 그리고 발생한 지진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제공할 것입니다.

II. 지진의 이해

A. 지진의 원인: 지진은 지구 표면 아래의 지각판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합니다. 판들이 움직이거나 서로 마찰되거나 함께 잠길 수 있는데 이것은 지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B. 지진의 종류 지진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지각 지진과 사람에 의한 지진. 지각지진은 지각판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는 반면, 인간에 의한 지진은 댐 건설, 지하 채굴, 지각으로의 유체 주입과 같은 인간의 활동에 의해 발생합니다.


C. 리히터 척도의 이해: 리히터 규모는 지진의 규모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범위는 1에서 9까지이며 더 높은 숫자는 더 강력한 지진을 나타냅니다.


D. 지진파 이해: 지진파는 지진이 일어나는 동안 지각을 통과하는 에너지입니다. 지진파에는 일차파와 이차파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는데 1 차 파는 고체와 액체 물질을 통과하는 속도가 더 빠르고, 2 차 파는 고체 물질을 통과하는 속도가 더 느리고 고체 물질을 통해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III. 지진 전

A. 비상 계획 작성: 지진이 발생하기 전에 비상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계획에는 대피, 가족 구성원과의 의사소통 및 비상용품에 대한 접근을 위한 단계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B. 비상용품 비축: 비축이 잘 된 비상 공급 키트에는 물, 썩지 않는 음식, 응급 처치 키트, 손전등 및 배터리 구동 라디오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C. 집을 보호합니다: 지진 시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진 시 추락하거나 위해를 가할 수 있는 물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무거운 물건을 안전하게 매달고, 높은 가구를 벽에 고정하고, 부서질 수 있는 물건을 낮고 안정적인 장소에 놓는 것을 포함합니다.


D. 지진 훈련을 연습하는 것: 정기적인 지진 훈련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이 지진이 일어나는 동안 빠르고 침착하게 대응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훈련은 비상 계획을 변경해야 하는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V. 지진 중에

A. 실내에 있을 경우: 수행할 작업 만약 여러분이 지진 동안 안에 있다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책상이나 테이블과 같은 튼튼한 가구 아래로 몸을 숨기는 것입니다. 만약 근처에 가구가 없다면 문 아래나 구석에 숨어야 합니다.


B. 야외에 있을 경우 수행할 작업: 만약 여러분이 지진 동안 밖에 있다면 건물, 전선, 그리고 나무들로부터 떨어진 열린 장소로 이동하세요. 흔들림이 멈출 때까지 거기 있어야 합니다.


C. 차량에 탑승한 경우 수행할 작업: 지진이 발생했을 때 차량을 타고 있다면 차를 안전한 곳에 세우고 차량을 세우세요. 흔들림이 멈출 때까지 차량 내에 머무르십시오.

 

V. 지진 후에

A. 부상 확인: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부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B. 당국에 연락: 경찰 또는 소방서와 같은 지역 당국에 연락하여 심각한 손상이나 부상을 보고하십시오.


C. 최신 정보 제공: 지역 뉴스 및 비상 관리 당국을 통해 여진이나 기타 관련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D. 청소: 더 이상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물질을 청소하고 임시 수리를 시작합니다.


E. 지원 요청: 필요한 경우, 임시 주택 및 기본적인 필요에 대한 적십자와 같은 지역 단체의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F. 복구 및 재구성: 복구 및 재건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방 당국 및 보험 회사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VI. 결론

지진에 대비하는 것은 그 사건의 영향을 크게 줄이고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여러분의 비상 계획과 준비물을 업데이트하고 지진 훈련을 연습하는 것은 여러분이 지진에 더 잘 대비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적인 지진과 지역 당국의 업데이트에 대해 계속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지진 발생 시와 지진 발생 후에 해야 할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