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추천음식

전체적인 신체 이완과 유연성을 위한 6가지 필수 스트레칭 운동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신체 이완과 유연성을 위한 6가지 필수 스트레칭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햄스트링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햄스트링이라고 불리는 허벅지 뒤쪽의 근육을 겨냥합니다 이 스트레칭을 하기 위해서는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서 엉덩이에서 앞으로 구부려 발가락 쪽으로 뻗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채로 30초에서 60초간 스트레칭을 유지하세요 만약 발가락을 만질 수 없다면 가능한 한 손을 뻗고 그 자세로 스트레칭을 유지하세요.

햄스트링_스트레칭_그림_이미지
햄스트링 스트레칭

2. 4배 신장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허벅지 앞쪽에 있는 사두근 근육에 초점을 맞춥니다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 뒤꿈치를 엉덩이 쪽으로 당기면서 손으로 한쪽 발목을 잡으세요 무릎을 맞대고 스트레칭을 30~60초간 유지한 후 옆으로 돌립니다.

4배 신장 스트레칭_그림_이미지
4배 신장

3. 버터플라이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 근육을 열어줍니다 발바닥을 모아 바닥에 앉아 무릎을 지그시 눌러 엉덩이를 벌려 허리를 곧게 펴고 스트레칭을 30초에서 60초 동안 유지하세요.

버터플라이_스트레칭_사진_이미지
버터플라이 자세

4. 고양이-소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척추와 목을 따뜻하게 하는 데 좋습니다 어깨 밑에 손을 넣고 엉덩이 밑에 무릎을 대고 네 발로 시작하세요 교대로 아치형으로 허리를 감고 천천히 부드럽게 움직여 중립 척추 위치에서 이동하여 등을 둥글게 하고 턱을 가슴(고양이 자세)으로 밀어 넣은 다음 등을 아치형으로 하고 머리와 꼬리뼈를 천장(소 자세)을 향해 들어 올려 호흡을 몇 번 반복합니다.

고양이-소_스트리칭_사진
고양이 자세

5. 코브라 자세

이 스트레칭은 가슴, 복근, 엉덩이의 근육을 강화하고 열어줍니다 엎드려서 어깨 밑에 손을 대세요 팔을 쭉 펴서 가슴, 복근, 엉덩이를 펴면서 위로 밀어주세요 스트레칭을 10초에서 30초 동안 유지하면서 팔꿈치를 몸에 밀착시킵니다.

코브라 자세_사진_이미지
코브라 자세

6. 다운 독

이 스트레칭은 햄스트링, 종아리, 등을 포함한 몸 전체에 효과가 있습니다 네 발로 시작해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를 반대로 V자 모양으로 쭉 펴고 손과 발을 땅에 평평하게 유지하면서 머리와 목에 힘을 빼세요 스트레칭을 30초에서 60초 동안 유지하세요.

다운독 자세_그림_이미지
다운독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피하면서 깊게 숨을 쉬고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스트레칭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몸의 양쪽을 고르게 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통이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스트레칭을 멈추고 의사나 물리치료사와 상담하세요.

 

오늘은 신체 이완과 유연성을 위한 6가지 필수 스트레칭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1.03 - [건강 및 추천음식] -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 BEST 5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 BEST 5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홈트족 필수 운동기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유튜

kgb01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