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및 지식교양

통일 되면 군대는 안가도 되는걸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수저입니다 오늘은 통일되면 군데는 안 가도 될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지금은 휴전 상황이라서 의무적인 징집을 시행하고 있잖아요 그럼 통일하면 더 이상 강제로 군대에 가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우선 우리가 무력으로 흡수통일을 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남북이 합쳐지면서 엄청난 혼란이 찾아올 테고 통일 직후엔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치안 유지 목적으로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마 이건 군인의 역할일 가능성이 높아서 징집이 유지될 겁니다 전쟁으로 통일하면 뭐 그렇다 치고 남북이 아주 원활한 협의를 통해 평화 통일을 한 거라면 이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애초에 통일을 하는 순간부터 중국과 러시아라는 강국들을 국경에서 마주하게 됩니다 두 국가는 세계 군사력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데다 군대 규모를 합하면 300만 명에 달하고요 이 국가들은 우리나라와 가치관이 맞지 않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주권을 지키기 위해선 힘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통일이 아닌 종전은 어떨까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종전 선언은 남북 신뢰구축의 상징적인 의미일 뿐이지 위협이 사라지는 건 아니라서 징집을 유지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독일은 통일을 하고 나서도 21년 동안 징병제가 유지됐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군대를 갔다 왔지만 꼭 군대라는 곳을 나쁘게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 경험하기는 싫어도 한번 정도 경험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통일되면 군대는 안 가도 될까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